프리미엄 생맥주 프랜차이즈 브랜드 탄광맥주가 6월 한 달간 전국 매장에서 ‘6월 탄광치킨 페스티벌(Tan gwang-chicken Festival)’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와 고객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치킨과 생맥주의 조합을 널리 알리기 위한 인스타그램 인증샷 기반 프로모션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탄광맥주 매장을 방문해 치킨 메뉴를 주문한 후, 이를 포함한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 피드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때 탄광맥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필수 해시태그인 *#탄광맥주 #탄광치킨페스티벌 #탄광맥주000점(매장명)*을 포함해야 정상 참여로 인정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2만 원 상당의 ‘황금치킨 무료쿠폰’이 증정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고객뿐 아니라 매장 점주에게도 혜택이 주어지는 구조로, 행사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인증샷 게시물이 업로드된 매장에는 높은 고객 참여도를 반영해 별도의 점주 보상 혜택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매장 운영자들의 자발적인 홍보와 고객 응대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탄광맥주는 지난 5월에도 수제맥주와 신메뉴 페어링 조합에 대한 전국 단위 댓글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고객 중심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고영선 탄광맥주 이사는 “이번 치킨 페스티벌은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정서적 연결을 도모하는 특별한 시도”라며 “프리미엄 생맥주와 치킨의 환상적인 조합을 더 많은 이들에게 경험하게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탄광맥주는 올해 ‘2025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 고객만족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하는 등 우수한 품질과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안산, 천안, 오창, 화성 남양 등 전국적으로 가맹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6월 한정으로는 가맹 계약 시 가맹비·교육비 면제, 식자재 지원 등 예비 창업자를 위한 혜택도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