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천시는 오는 7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시청 잔디광장과 차 없는 거리 일대에서 ‘2025 부천 위조이 치맥축제 in BIFA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제2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와 연계해 ‘Beer & Movie, Beer & Music’을 주제로 펼쳐지며,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영화, 버스킹,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지역 상생을 위한 플리마켓도 함께 운영돼 부천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친환경 실천을 위한 혜택도 마련되어 있어 텀블러나 다회용기를 지참하면 수제맥주를 5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치맥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부천시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텀블러, 키링 등 다양한 경품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맥주 라인업도 눈길을 끈다. 에잇피플브루어리(버블케미스트리), 히든트랙브루잉, 더테이블브루잉컴퍼니, 동두천브루어리, 미라클브루어리(아트몬스터) 등 국내외 맥주대회 수상 경력이 있는 5개 브루어리가 참여해 다양한 수제 맥주를 선보이며, 닭요리 외에도 다양한 푸드트럭 음식이 준비된다.

부천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시민들에게 수제 맥주와 안전한 먹거리,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잔디광장에서 가족과 함께 여유롭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무더운 여름, 도심 한가운데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열린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