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 사상도서관이 오는 7월 19일(토)부터 20일(일)까지 이틀간 '2025년 사상 행복 책잔치'를 연다. ‘책으로 놀GO! 즐기GO!’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책과 놀이가 결합된 다양한 체험형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참여마당, 전시마당, 체험마당, 놀이마당으로 구성돼 각 마당마다 독서 흥미를 자극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여마당에서는 책 대출 시 스탬프를 모으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스탬프 팡팡’, 책 제목으로 이어가는 끝말놀이, 옛이야기 가로세로 퍼즐, 여름 바다 포토존 즉석사진 촬영 등이 마련된다. 전시마당에서는 ‘놀이’를 주제로 한 그림책 원화와 테마도서가 전시돼 독서 감성과 흥미를 동시에 자극한다.

체험마당에서는 실팽이 만들기, 을사년 뱀피리 만들기, 레터링 풍선 만들기 등 어린이를 위한 ‘장난감 놀이공방’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초등경제’, ‘용돈 보드게임 만들기’ 등의 체험특강도 진행된다. 놀이마당에서는 보호자와 어린이가 함께하는 미니 운동회와 어린이복합문화공간 DIDIM을 활용한 ‘DIDIM 놀이 한마당’ 프로그램이 열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이번 책잔치가 주민들이 책과 함께 놀이를 즐기며 이웃과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역 사회에 책 읽는 문화가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행사 일정과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사상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