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10월 30일 오후 7시 연수구 제2청사 부설주차장 특설무대에서 개청 1주년을 기념하는 주민참여형 축제 ‘송도 밤 나들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을밤, 음악으로 하나 되는 밤’을 주제로 지역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무대에는 록밴드 럼블피쉬(최진이)를 비롯해 달콤한 소금, 사운드힐즈, 미지니, 김한울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가 출연해 가을밤을 물들이는 감성적인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연수구립 전통예술단의 흥겨운 길놀이 공연으로 행사의 문을 열고, 소원걸이 포토존 점등식, 주민참여 영상 퍼포먼스, 지역 고등학생 미술작품 전시 등 풍성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행사 관련 문의는 연수구 제2청사 송도행정과(032-749-8292)로 하면 된다.
한편, 연수구 제2청사는 지난해 10월 송도동 178-1번지(연구단지로 14)에 총면적 2,208㎡ 규모로 건립됐다. 현재 송도행정지원국과 송도스마트도시국 등 2개 국, 6개 부서가 상주하며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송도글로벌평생학습관 등과 함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연수구 제2청사는 분구를 향한 첫걸음이자 지역 맞춤형 행정의 중심지로 자리 잡았다”며 “개청 1주년을 맞아 주민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앞으로도 송도의 발전과 주민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