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속초시와 손잡고 ‘웰케이션(Welcation)’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웰케이션’은 웰니스(Wellness)와 워케이션(Workation)의 합성어로, 일과 휴식의 균형을 맞추며 질 높은 휴식과 업무 환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여행 트렌드다. 속초시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숙박 인프라를 기반으로 웰케이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달 30일까지 진행되며, 여기어때는 속초 워케이션 숙소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숙박세일 페스타 3만원 쿠폰과 중복 사용이 가능해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쿠폰 사용 및 체크인 기간은 11월 30일까지이며, 금요일과 토요일 체크인은 제외된다. 워케이션을 위해 2박 이상 숙박 시 적용된다.

할인 적용 숙소는 ▲체스터톤스 호텔 ▲라마다 호텔 ▲마레몬스 호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본관 ▲설악온천맘모스리조텔 ▲속초 설악산유스호스텔 ▲속초 스마일리조트 게스트하우스 등 총 7곳이다. 이들 숙소는 산과 바다, 호수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으며, 업무 공간과 공유 오피스가 별도로 마련돼 워케이션 환경에 적합하다.

또한 여기어때는 속초 방문객이 업무 후 여유롭게 지역을 즐길 수 있도록 강원 해양 치유 프로그램과 요트 체험 상품을 할인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희경 여기어때 제휴마케팅전략팀장은 “속초는 워케이션에서 한 단계 진화한 ‘웰케이션’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며 “일과 휴식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속초에서 특별한 여가 경험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