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막걸리&김치 축제’…전국의 맛, 청주에서 만난다
WowToday 장예란 기자
승인
2024.10.29 13:37
의견
0
충북도는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청주시 청원구 내덕동 문화제조창 잔디광장에서 제2회 ‘대한민국 막걸리&김치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추억 한 잔, 솜씨 한 입'을 주제로 전통 발효식품인 막걸리와 김치를 주인공으로 한 미식 행사다.
전국 각지의 독특한 막걸리들이 한자리에 모이며, 제주 우도 땅콩막걸리, 서울 장수막걸리 등 전국에서 모인 100여 종의 막걸리가 방문객의 미각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충북의 '어쩌다 못난이 김치' 시식회를 통해 신선한 맛을 선보이며, 다양한 안주류와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장터도 마련돼 있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준비되었다. 100인의 막걸리 빚기, 김치 담그기 체험, 막걸리 박 꾸미기 등 직접 참여하며 전통의 맛을 체험할 수 있으며, 지역 예술인들의 공연도 함께 펼쳐져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충북도 관계자는 “전통주 산업과 농산물 소비를 활성화하며, 못난이 김치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전통 발효식품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축제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 축제는 충북도기업진흥원과 한국막걸리협회가 공동 주관하며,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이 후원한다.
저작권자 ⓒ 와우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