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어워드 2024’ 대한민국 필수 여행지 10선

WowToday 장예란 기자 승인 2024.11.03 10:56 의견 0

SRT매거진이 국내 여행 활성화를 목표로 선정하는 ‘SRT 어워드’의 2024년 최고의 여행지 10곳이 발표됐다. 2018년부터 시작된 이 어워드는 국내 다양한 매력을 지닌 여행지를 매년 선정하고 있다. 올해의 여행지에는 고흥, 목포, 무주, 신안, 영월, 영주, 완주, 익산, 태백, 해남이 이름을 올렸다.

고흥은 우주항공 도시로서 거금대교와 은하수 관측이 가능한 고흥우주천문과학관이 인기를 끌며 선정되었고, 목포는 목포해상케이블카를 통해 항구 도시의 낭만을 선사한다. 무주는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청정 지역이며, 신안은 1,004개의 섬으로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낸다.

영월에서는 한반도지형과 별마로천문대, 젊은달와이파크가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으며, 영주는 천년고찰 부석사의 은행나무 길로 유명하다. 완주 대둔산의 삼선계단은 짜릿한 스릴을 선사해 탐방객들이 즐겨 찾는다. 익산의 왕궁리 유적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서 역사와 가치를 자랑하며, 태백에서는 자작나무 숲이 이색적인 산악풍경을 선사한다. 해남은 다채로운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해남미남축제’로 관광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SRT매거진은 내년 주목할 만한 여행지로 공주, 김제, 부여, 수원, 아산, 안산, 울산 남구, 원주, 정읍, 청주를 꼽았다.

저작권자 ⓒ 와우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