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의 대표 마라톤 대회인 ‘코코 로드 레이스’가 오는 4월 12~13일 열린다. 이 대회는 괌의 멸종 위기종인 코코새 보호 기금 마련과 생태 보전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대회는 △하프 마라톤 △5km 릴레이 경주 △코코 키즈 펀런 등으로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괌의 청정한 해변을 따라 달리며 이색적인 레이스를 경험할 수 있다.
괌정부관광청은 대회를 앞두고 온라인 프로모션 ‘반짝이는 바다를 따라 괌에서 달리다!’를 진행한다. 참가자는 관광청 공식 홈페이지에서 마라톤을 통해 얻고 싶은 도파민(행복감, 성취감 등)을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2인 괌 여행권, 고프로 HERO 카메라, 커피 쿠폰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관광청은 해외 마라톤 전문 스타트업 ‘클투’와 협력해 기간 한정 할인 특가 상품을 출시했으며, 6개 여행사와 함께 괌 마라톤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프로모션 페이지에서는 코코 로드 레이스 관련 패키지 상품과 대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박지훈 괌정부관광청 한국지사장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괌 마라톤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포츠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