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가 오는 5월 14일 발매 예정인 일본 베스트 앨범 '#TWICE5'(해시태그트와이스5)에 앞서 수록곡 'Talk that Talk -Japanese ver.-'을 14일 0시에 선공개하며 컴백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번 선공개곡은 2022년 발매된 미니 11집 'BETWEEN 1&2'의 타이틀곡 'Talk that Talk'을 일본어로 리메이크한 버전이다. 사랑하는 이에게 솔직한 표현을 바라는 마음을 담은 이 곡은 감성적인 분위기와 속도감 있는 비트, 청량한 후렴이 매력 포인트다. 공개된 셀피 영상에서는 아홉 멤버가 직접 카메라를 들고 노래를 부르며 팬들과의 친밀한 소통을 강조했다.

'#TWICE5'는 약 3년 2개월 만에 발표되는 트와이스의 다섯 번째 일본 베스트 앨범으로, 'SET ME FREE', 'ONE SPARK' 등의 일본어 버전도 수록돼 현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발매에 앞서 공식 SNS를 통한 콘셉트 포토와 재킷 티저 영상 공개, 일본 팬클럽 ‘ONCE JAPAN’ 8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트와이스는 2017년 일본 데뷔 이후 각종 차트를 석권하고 누적 음반 판매량 2,000만 장을 돌파하는 등 눈부신 기록을 이어오고 있으며, 해외 여성 아티스트 최초로 일본 닛산 스타디움에 입성하는 성과도 거두었다.

한편, 트와이스는 국내외 대형 무대에도 연이어 출격한다. 4월 16일부터 25일까지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영국 밴드 콜드플레이의 내한공연에 스페셜 게스트로 참석하며, 8월 2일에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대형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에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오른다. 트와이스는 올해도 글로벌 최정상 걸그룹의 위상을 이어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