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 테마파크 9.81파크 제주를 운영하는 모노리스는 오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인기 캐릭터 포켓몬과 협업한 특별 전시 체험 행사 ‘포켓몬: 메타 빌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켓몬: 메타 빌라’는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하는 포켓몬 메타몽이 피카츄, 꼬부기, 팽도리, 나오하 등 친구들과 함께 별장에서 여유를 즐긴다는 설정 아래, 방문객이 마치 포켓몬 세계 속을 거니는 듯한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9.81파크 입구에는 높이 3.5m의 잠만보 벌룬이 포토존과 함께 설치되며, 실내 광장인 센트럴에는 대형 메타몽 벌룬과 함께 다채로운 포켓몬 캐릭터들이 전시된다. 또한 한정판 오리지널 굿즈를 판매하는 ‘메타 빌라 기프트 숍’도 문을 연다.
이와 함께 시즌 한정 ‘포켓몬 패키지’ 티켓 3종(1인 풀패키지, 아이와 함께, 실내)이 판매되며, 구매자에게는 파크 대표 체험인 레이스981 D3코스에서 즐기는 ‘포켓몬 레이스’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자는 모바일 앱으로 포켓몬을 선택한 뒤 출발 신호에 맞춰 포켓몬 이름을 외쳐 부스터 아이템을 획득하고, 주행 영상도 디지털 굿즈로 소장할 수 있다.
또한 포켓몬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켓몬 링고’, 콘셉트 음료, 랜덤 스티커, 리워드 미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가족 단위 관광객들의 기대를 모은다.
김종석 모노리스 대표는 “한국형 테마파크 9.81파크와 세계적인 콘텐츠 포켓몬의 협업은 특별한 시너지”라며 “방문객들이 포켓몬과 함께 제주를 여행하는 듯한 즐거움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