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고군산군도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오는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장자도 선착장에서 열리는 ‘K-관광섬 필카로드 행사’와 연계한 온라인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고군산섬잇길’ 공식 사회관계망(SNS, gogunsan_seomitgil)을 통해 진행된다.

‘K-관광섬 필카로드’는 고군산군도의 K-관광섬인 말도, 명도, 방축도를 찾는 관광객 중 희망자에게 일회용 필름카메라를 제공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여행 중 섬의 풍경, 포토스팟, 동행한 가족과 친구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으며, 촬영이 끝난 필름은 디지털화와 인화 과정을 거쳐 다시 제공된다.

촬영된 사진 가운데 우수작 10편은 온라인 전시회를 통해 공개되며, 이 중 섬별 2편씩 총 6편은 향후 K-관광섬 홍보 영상 제작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에 맞춰 시는 온라인 이벤트 ‘K-관광섬 필카로드 행사 소문내기’를 운영한다. 참여 방법은 고군산섬잇길 공식 SNS를 팔로우한 뒤 친구 소환 댓글을 남기고 해당 게시물을 리그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편의점 상품권 1만 원권이 증정되며, 당첨자는 9월 첫째 주 발표된다.

군산시는 올해부터 ‘고군산섬잇길’ 공식 SNS를 홍보 채널로 운영하며 고군산군도 K-관광섬 소식을 발 빠르게 알리고 있다. 지난 3월부터 매월 5회 진행된 온라인 이벤트에는 누적 1만여 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아날로그 감성을 살린 필름카메라 체험과 온라인 홍보 전략을 병행해 고군산군도의 매력을 다양한 세대에 효과적으로 알릴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광객과 소통할 수 있는 창의적인 홍보와 이벤트를 지속해 지역 관광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