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오는 2026년 신라면 출시 40주년을 앞두고 신제품 ‘신라면 골드’를 2026년 1월 2일 정식 출시한다.

신라면 골드는 닭고기를 우려낸 진하고 감칠맛 나는 육수를 기반으로, 신라면 특유의 매운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강황과 큐민을 사용해 닭 육수와 조화를 이루는 이국적인 향을 구현했으며, 청경채와 계란 플레이크, 고추맛 고명 등 다양한 건더기를 더해 풍부한 식감과 완성도를 높였다.

농심은 지난 2023년 해외 전용 제품으로 ‘신라면 치킨’을 출시해 영국, 호주, 말레이시아 등 주요 해외 시장에서 판매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라면 골드는 해당 제품의 맛과 콘셉트를 바탕으로 국내 소비자 취향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농심은 신라면 출시 40주년을 맞아 글로벌과 로컬의 경계를 허무는 글로컬(Glocal·Global+Local) 전략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신라면 골드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제품과 콘셉트를 국내에 선보이며, 신라면 브랜드의 확장성과 정체성을 동시에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골드는 전 세계인이 친숙하게 즐기는 닭고기 육수의 담백함에 신라면 고유의 매운맛을 결합한 제품”이라며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신라면 40주년을 맞아 신라면 골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전개해 글로벌 K라면의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