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구룡포, ‘과메기 축제’로 겨울 별미의 매력 전한다

WowToday 안기모 기자 승인 2024.11.13 00:21 의견 0

국내 최대 과메기 생산지로 유명한 포항 구룡포에서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제25회 포항 구룡포 과메기 축제’가 구룡포 아라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포항시는 이번 축제가 구룡포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지역 특산물인 과메기의 소비를 확대하기 위한 자리라고 밝혔다.

포항구룡포과메기사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과메기 할인 판매장을 운영해 과메기와 오징어 등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과메기 김밥 시식 부스가 마련돼 과메기에 익숙하지 않은 방문객도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인기가수 공연, 구룡포 가요제, 깜짝 경매쇼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돼 축제의 흥을 더할 예정이다. 손정호 포항시 해양수산국장은 “이상기후와 해수온 상승으로 수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번 축제가 구룡포 과메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구룡포 과메기는 특유의 고소한 맛과 함께 칼슘, 오메가3, 아스파라긴산, 비타민 등의 풍부한 영양소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과메기 축제를 통해 겨울철 영양 간식인 과메기의 매력을 더욱 많은 이들이 즐길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와우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