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주시가 지역 대표 농축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안전한 먹거리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2024 경주한우와 농축수산물 한마당 축제’를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황성공원 타임캡슐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경주시연합회와 (사)전국한우협회 경주시지부가 공동 주최하며, 경주의 대표 브랜드인 ‘이사금’과 ‘천년한우’를 비롯해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상설 판매 부스에서는 경주천년한우와 이사금을 비롯한 신선한 지역 농축수산물을 시장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축제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한우 OX퀴즈와 쌀 도정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길놀이, 사물놀이, 난타, 색소폰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 공연이 열려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어우러지는 흥겨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한우와 농축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방문객들이 경주의 풍성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방문해 경주 특산품의 매력을 직접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축제는 경주의 농축수산물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와 안전한 먹거리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