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미술 플랫폼 디아트82가 오는 5월 22일(목)부터 23일(금)까지 서울 성수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마인드풀 아트 페스티벌(Mindful Art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 주관으로 열리며, 디아트82가 기획·주최하는 행사로 온라인 아트 플랫폼을 넘어 오프라인 전시와 대중 예술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캐리커처, 색채 심리 상담, 맞춤 손글씨 상담, 모리 인형 만들기 등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페스티벌이 열리는 아트스탠드 섹션에서는 회화 및 디지털 아트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국내 작가들의 설치·평면 작품이 전시된다. 참여 작가는 김민경, 김아름, 그림시, 강세경, 남지형, 두민, 박소정, 박미경, 아세움, 이성하, 예진, 엄나영, 서유영, 정연연, CJroblue 등 15명 이상이다.

특히 23일(금)에는 가수이자 댄서로 활동 중인 ‘필독’과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들과 협업한 이력이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CJroblue가 라이브 드로잉 및 디제잉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특별 무대를 마련한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탄산수 브랜드 페리에 코리아가 ‘메종페리에’ 라임 및 레몬 라인업을 협찬, 방문객들에게 시음 기회를 제공하며 행사에 상쾌한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디아트82 측은 “이번 페스티벌은 예술을 어렵게 느끼지 않고, 누구나 쉽게 접하며 내면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예술 경험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작가와 작품을 만나는 접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