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가 오는 26일 여름방학을 맞아 글로벌 관광명소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에서 ‘애기봉 레트로놀이터 이벤트: 추억 속으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대 간 놀이문화를 체험하며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특별한 추억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옛 놀이터를 현대적으로 재현한 ‘오징어게임 놀이터’가 운영되며, 딱지치기, 공기놀이, 비석치기, 제기차기 등 전통 놀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어울리는 세대 공감의 장이 될 전망이다. 체험존에서는 ‘스탬프 미션’이 함께 진행되며, 오겜놀이터, 숨은그림찾기, 부채 만들기 등 지정된 체험을 완료하면 쫀드기, 소라과자 등 추억의 간식이 증정된다.

이와 함께 SNS 연동 포토월과 즉석 사진 인화 키오스크가 마련돼 방문객이 현장에서 추억을 사진으로 기록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행사 피날레로는 평화교육관에서 마술, 비보이, 비트박스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이번 레트로놀이터 이벤트는 아날로그 감성을 기반으로 전 세대가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가족형 프로그램”이라며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웃고 뛰노는 따뜻한 여름날의 추억을 애기봉에서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