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영덕문화관광재단은 오는 9월 13일 영덕군 대진해수욕장에서 열리는 ‘영덕블루로드&코리아둘레길 트레일런 희망레이스’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덕군의 대표 해안 트레킹코스인 블루로드와 코리아둘레길을 따라 달리는 이번 행사는 자연 속에서 즐기는 트레일런을 통해 지역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전 국민이며, 코스는 총 세 종류로 23km(250명), 14.5km(100명), 6.5km(50명) 등 총 4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폼을 통해 개인정보와 희망 코스를 입력한 후 안내받은 계좌로 참가비를 입금하면 완료된다. 참가비는 23km 코스의 경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14.5km와 6.5km는 참가비 전액이 영덕사랑상품권으로 환급된다.

행사 당일 현장 등록은 오전 6시부터 7시 30분까지 진행되며, 개회식은 오전 7시 30분에 개최된다. 출발은 23km가 8시, 14.5km가 8시 15분, 6.5km가 8시 30분에 각각 시작된다. 특히 23km 코스는 대진해수욕장에서 출발해 덕천해수욕장, 관어대, 사진구름다리, 봉수대, 괴시마을 등 영덕의 대표 관광지를 경유하는 코스로 구성됐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횟밥과 지역 막걸리 시식, 영덕사랑상품권 1만원권, 기념 메달, 타올, 배번표 등이 제공되며, 주요 수상자에게는 영덕사랑상품권이 시상금으로 수여된다. 또한 선착순 사전 신청자 5명에게는 아이더와 협업한 블루로드 슬링백이 특별 증정된다.

영덕문화관광재단은 이번 대회를 통해 가족 단위 참가자 유입으로 인한 지역 간접 소비와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블루로드의 새로운 매력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영덕문화관광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