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지와 카페를 연계한 ‘울주카페투어’ 지도를 제작하고, 다음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울주카페투어 챌린지 이벤트’를 운영한다.
26일 울주군에 따르면 이번 지도에는 공고를 거쳐 선정된 카페 70곳이 수록됐다. 관광객은 울주 10경을 둘러보며 주변 카페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여행 동선을 고려해 제작됐다. 지도는 울주관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관광안내소에서도 배포된다.
카페투어 챌린지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울주 10경 중 2곳과 지도에 등재된 카페 1곳 이상을 방문해 사진과 후기를 개인 SNS(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게시물에는 ‘#가을울주를담다 #울주카페투어 #울쭈트립’ 해시태그를 포함해야 하며, 해당 게시물 URL과 카페 영수증, 개인정보 동의를 네이버폼으로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울주군은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해 2만원 상당의 울주 특산품을 증정할 계획이며, 당첨자는 오는 12월 발표된다.
울주군 관계자는 “새롭게 제작한 울주카페투어 지도와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울주 10경의 아름다운 풍경과 카페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관광객들이 울주의 깊은 가을 정취와 따뜻한 감성을 동시에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