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이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고향사랑기부 참여자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 ‘미리 크리스마스 덤+덤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는 11월부터 12월까지 두 달간 한정 운영되며, 곡성 답례품몰의 인기 상품 22개 품목을 대상으로 최대 200% 이상 증량된 답례품을 제공한다.

대표 품목으로는 곡성축협 한돈 삼겹살·목살·주물럭 세트, 지리산순한한우 불고기, 석곡농협 잠자리가노닐던쌀, 옥과농협 세척사과, 옥과 맛있는 김치 등이 포함된다. 기부자는 기존보다 한층 푸짐한 구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어 실질적인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곡성군은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곡성에 소아과를 선물하세요 시즌2’, ‘유기동물 보호센터 운영지원’ 등 지역 맞춤형 지정기부사업을 운영 중이다. 해당 사업들은 고향사랑e음과 위기브 등 민간 플랫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연말정산 공제 혜택에 더해 기부자에게 최고의 상품을 풍성하게 돌려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많은 분들이 기부를 통해 곡성의 지역 발전과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사랑e음, 위기브 등 온라인 플랫폼 또는 시중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