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Today 장예란 기자
승인
2024.11.17 19:14
의견
0
전남 함평군이 오는 26일부터 내달 25일까지 한 달간 ‘함평의 밤, 빛의 향연’을 주제로 함평 겨울빛축제를 함평엑스포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전통적 자연경관에 첨단 예술을 더한 이색적인 야경을 선사한다. 특히 미디어아트 작가 이이남의 대형 야외 전시물이 중앙광장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함평엑스포공원을 하나의 대형 아트 전시공간으로 탈바꿈시킨다.
엑스포공원 내에는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국화 조형물 등 다양한 포토존과 경관 조명이 설치되어 밤마다 환상적인 빛의 축제를 연출한다.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빛금토 체험존’에서 특별 체험 부스와 먹거리 판매존을 운영하며, 군고구마, 국화빵, 떡볶이 등 간식과 지역 농특산물을 즐길 수 있다.
매주 토요일 밤에는 ‘겨울빛 콘서트’와 ‘EDM 파티’가 열려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음악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산타 복장 체험, 루돌프 머리띠, 야광 페이스페인팅 등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축제 기간 동안 엑스포공원의 실내 전시관인 추억공작소, 나비곤충표본전시관, 자연생태관 등도 오후 9시까지 운영되어 추운 날씨 속에서도 편안하게 함평의 매력을 탐방할 수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겨울빛축제는 빛과 자연, 예술이 어우러진 새로운 겨울 명소로 함평엑스포공원을 자리매김하게 할 것”이라며 “관광객과 군민 모두에게 특별한 겨울 추억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와우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