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4 부산 청년 로컬페스타’ 개최

WowToday 장예란 기자 승인 2024.12.17 15:36 의견 0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17일부터 24일까지 옛 부산시장 관사인 도모헌에서 2024 부산 청년 로컬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과 지역 브랜드 간 연결을 강화하고, 지역 가치 창출가들의 경제·문화적 기여를 알리며 부산시민과 관광객에게 다양한 지역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지역 제품 홍보 및 판매, 시민 체험행사, 창업 특강 및 네트워킹, 문화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부산을 대표하는 지역 가치 창출가들이 제작한 다양한 상품들이 선보여진다. 이곳에서 방문객들은 지역의 특색이 담긴 제품들을 구매하며 부산의 매력을 한자리에서 느낄 수 있다. 또한, ‘로컬클래스’를 통해 지역 가치 창출가들이 준비한 체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며 부산 문화를 깊이 체험할 수 있다.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특강과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삼진어묵 박용준 대표, 서피비치 박준규 대표, 농업회사법인 밭 이미소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지역 창업에 도전한 과정과 성공 비결을 공유하며 예비 창업가들에게 실질적인 조언과 영감을 전할 예정이다.

행사장인 도모헌은 연말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대형 트리와 LED 경관조명으로 화려하게 꾸며진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부산 청년 로컬페스타는 지역 경제와 문화를 이끌어가는 가치 창출가들의 노력과 열정을 시민과 공유하는 특별한 행사”라며 “부산의 다양한 매력을 체험하며 연말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 부산 청년 로컬페스타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함께 청년 창업 문화를 확산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특별한 연말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와우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