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홍천군과 강원관광재단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홍천강에서 ‘2025 워터플레이 홍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와 연계해 진행되며, 맑고 청정한 자연 속에서 다양한 수상레저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행사는 홍천 토리숲 인근 홍천강에서 열리며, 낮에는 패들보드 체험이, 밤에는 문보트와 UFO 보트 같은 야간 수상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여기에 지역 내 맥주 공장을 탐방하는 견학 프로그램도 마련돼 색다른 여름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토리숲 일대에는 샤워실과 탈의실 등 기본적인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방문객들이 쾌적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패들보드 프로그램은 회당 50명 정원으로 운영되며, 사전 접수와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자를 모집한다. 야간 프로그램인 문보트와 UFO 보트는 현장 접수로만 신청할 수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푸른 숲과 강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번 수상레저 체험은 홍천 여름의 새로운 매력을 전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프로그램 사전 신청은 오는 7월 28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 누리집과 강원관광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