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신세계푸드의 수제맥주 브랜드 데블스도어와 협업해 편의점 업계 최저 칼로리 맥주 ‘데블스도어 라라라 맥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데블스도어 라라라 맥주’는 청량하고 깔끔한 라이트 라거 맥주로, 가볍게 즐기는 음주 문화를 반영해 업계 최저 칼로리와 제로슈거 콘셉트로 개발됐다. 100ml당 24kcal, 한 캔(500ml)당 120kcal에 불과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풀오픈(Full Open) 탭 구조를 적용해 개봉 시 캔 상단이 전면 개방되며, 거품을 직접 확인하고 생맥주처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상품명 ‘라라라’는 RIGHT, LIGHT, LAGER의 앞 글자를 딴 것으로 ‘맛은 그대로, 칼로리만 딱 알맞게 뺀 라이트 라거’를 의미한다.
이마트24는 또한 디저트 브랜드 요아정과 협업한 ‘요아정 피치토핑 하이볼 500ml’도 함께 선보인다. 요아정의 요거트 아이스크림 맛을 재현하고 실제 복숭아 조각을 넣어 달콤하고 상큼한 풍미를 살린 제품이다. 과일의 식감과 천연 과즙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는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는 ‘가벼운 음주 트렌드’에 맞춰 저칼로리 맥주와 하이볼 상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맛과 콘셉트를 차별화한 주류 라인업을 강화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데블스도어 라라라 맥주’는 오는 16일까지 6캔 1만4400원, 30일까지 4캔 1만2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6입 번들 상품은 1만3500원 할인가로 제공되며, 네이버페이 머니 및 포인트 결제 시 30% 페이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요아정 피치토핑 하이볼’ 역시 30일까지 3캔 1만2000원에 판매되며, 동일한 페이백 혜택이 제공된다.
손영우 이마트24 주류팀장은 “연말 주류 수요 증가에 맞춰 트렌드와 브랜드 협업을 결합한 차별화 상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고객 취향을 반영한 주류 상품군을 지속 확대해 편의점 주류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