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가 오는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경북 영덕 블루로드 일대에서 ‘2025 아이더 하이커스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걷기 여행 명소인 둘레길을 알리고 건강한 하이킹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아이더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행사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된 영덕 블루로드 약 60km 구간을 걷는 트레킹 프로그램으로, 해파랑공원과 소나무 숲길, 고즈넉한 어촌 마을, 해변 등을 아우르며 영덕의 비경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는 3박 4일(60km) 코스 또는 2박 3일(50km)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 100명과 200명 규모로 총 300명을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8월 8일 오후 2시부터 아이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 방식으로 진행된다.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아이더 기능성 티셔츠(긴팔 및 반팔), 캡 모자, 할인 쿠폰 등이 포함된 웰컴 기프트 패키지가 제공되며, 식사 및 야영 장소도 함께 지원된다.
이번 하이킹에는 동원F&B, 썬연료, 링티, 몽베스트, 크러시, 보아 핏 시스템, 본앤메이드, 세기P&C 등 협찬 브랜드들의 다양한 기념품 및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아이더는 행사 홍보와 참여 확대를 위해 전국 오프라인 매장 구매 고객 대상 ‘하이커스데이 티켓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8월 2일부터 17일까지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티켓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8월 19일 개별 안내 및 공식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발표된다.
아이더 관계자는 “하이커스데이를 통해 자연 속에서 걷는 즐거움을 공유하고 걷기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영덕 블루로드의 아름다움을 많은 이들과 함께 나누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이더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